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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금융계좌정보를 한눈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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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이용안내
✅ 내 계좌와 카드정보를 조회하고, 불필요한 자동이체도 정리할 수 있는 서비스를 모바일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내 계좌 한눈에
01 계좌통합조회서비스
- 계좌통합조회서비스는 고객 본인명의 계좌를 일괄조회하는 서비스입니다.
- 전 금융기관에 등록되어 있는 예금주 본인의 계좌를 일괄조회하기 위해 예금주의 실명번호 (주민번호)와 해당실명번호로 발급된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 더욱 안전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이동통신사 또는 은행을 통한 추가인증을 완료해야 합니다.
- 계좌내역은 각 금융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은 정보입니다. 계좌정보에 대한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서비스제공 금융회사’ 정보를 참조하시어 해당 금융기관 고객센터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02 계좌해지·잔고이전서비스
- 계좌해지·잔고이전서비스는 고객의 소액 비활동성계좌에 대한 해지 및 잔고이전 신청을 금융기관에 전달하여 해당 계좌를 해지하고 고객이 수취를 원하는 계좌로 잔고를 이전하는 서비스입니다.
- 계좌해지·잔고이전서비스의 대상이 되는 소액 비활동성 계좌의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구분 소액 비활동성 일반 계좌 잔고 100만 원 이하 1년 이상 입출금 거래가 없는 계좌
(만기가 있는 상품의 경우 만기 후 1년이 경과 한 계좌)상호금융조합
미지급출자금·배당금잔고 1,000만 원 이하 조합에서 지급 가능한 미지급 출자금 및 미지급 배당금 은행권
구 개인연금저축계좌납입금액 120만 원 미만 납입만기일 1년이 경과한 계좌 - 해지·잔고이전 신청은 신청 즉시 금융기관에서 실시간으로 처리되며, 처리결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한번 처리된 계좌해지 및 잔고이전은 취소할 수 없으므로 해지대상 계좌정보와 잔고를 이전할 수취계좌를 꼼꼼히 살핀 후 신청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본인계좌 일괄지급정지
금융소비자가 다수 금융회사에 산재된 본인 계좌를 일괄 관리할 수 있는 현행 계좌통합관리 서비스를 통하여 금융소비자가 사기피해가 발생(우려)되는 계좌를 한 번에 지급정지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 본인계좌 일괄지급정지서비스를 신청하기 위해 실명번호(주민번호)와 해당 실명번호로 발급된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 더욱 안전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휴대폰 본인 추가인증을 완료해야 합니다.
- 지급정지신청이 완료되면 취소는 불가하며, 자동이체를 포함하여 해당계좌에 대한 모든 출금거래가 정지됩니다.
- 지급정지 해제를 위하여 개별 금융기관 창구(또는 기관에 따라 고객센터) 방문이 필요합니다.
- 관련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서비스제공 금융회사' 정보를 참조하여 해당 금융기관 고객센터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내 카드 한눈에
01 카드정보조회 서비스
- 카드정보조회 서비스는 고객의 유효 카드정보를 실시간으로 일괄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 카드사에 등록되어 있는 본인의 카드를 일괄조회하기 위해 실명번호(주민번호)와 해당실명번호로 발급된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 더욱 안전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휴대폰 본인 추가인증을 완료해야 합니다.
- 카드내역에 대한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서비스제공 금융회사’ 정보를 참조하여 해당 금융기관 고객센터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02 포인트정보 조회 서비스
- 포인트 조회 서비스는 고객의 유효 포인트를 실시간으로 일괄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 카드사에 등록되어 있는 본인의 포인트를 일괄조회하기 위해 실명번호(주민번호)와 해당실명번호로 발급된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 더욱 안전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휴대폰 본인 추가인증을 완료해야 합니다.
- 포인트내역에 대한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서비스제공 금융회사’ 정보를 참조하여 해당 금융기관 고객센터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03 카드포인트 현금화 서비스
- 카드포인트 현금화 서비스는 고객의 현금화 가능한 포인트를 실시간으로 일괄 조회하여 희망하는 포인트를 본인계좌로 입금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 카드사에 등록되어 있는 정보를 조회하고 처리하기 위하여 실명번호(주민번호)와 해당 실명번호로 발급된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 더욱 안전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휴대폰 본인 추가인증을 완료해야 합니다.
- 현금화 가능한 포인트 및 입금처리 관련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서비스제공 금융회사‘ 정보를 참조하여 해당 금융기관 고객센터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내 투자성향 한눈에
본인이 거래하는 금융기관별로 고객이 작성한 투자자정보 확인서를 바탕으로 분류한 투자자성향을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 금융기관에 등록되어 있는 본인의 투자자성향 정보를 조회하기 위해 실명번호(주민번호)와 해당 실명번호로 발급된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 더욱 안전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휴대폰 본인 추가인증을 완료해야 합니다.
- 투자자성향 정보는 각 금융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은 정보입니다. 투자자성향정보 관련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서비스제공 금융회사' 정보를 참조하여 해당 금융기관 고객센터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금융정보조회
01 보험가입정보조회서비스
- 보험가입정보 조회서비스는 본인명의의 보험가입내역을 일괄 조회하는 서비스입니다.
- 정액형 보험은 본인이 계약자인 보험을 조회할 수 있으며, 실손형 보험은 본인이 피보험자인 보험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 본인의 보험정보를 일괄 조회하기 위해 본인의 실명번호(주민번호)와 해당 실명번호로 발급된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더욱 안전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이동통신사 또는 은행을 통한 추가인증을 완료해야 합니다. - 보험가입정보는 한국신용정보원의 공동전산망으로부터 제공받은 정보이며, 2006년 6월 이후 ‘제삼자 정보제공’에 동의한 보험신용정보에 한해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공제 및 체신관서의 경우는 2009년 10월 이후이며, 각 회사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보험가입정보에 대한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서비스제공 금융회사’ 정보를 참조하시어 해당 보험회사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02 대출정보조회서비스
- 대출정보 조회서비스는 본인명의의 대출내역을 일괄 조회하는 서비스입니다.
- 본인의 대출정보를 일괄 조회하기 위해 본인의 실명번호(주민번호)와 해당 실명번호로 발급된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 더욱 안전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이동통신사 또는 은행을 통한 추가인증을 완료해야 합니다.
- 대출정보는 한극신용정보원의 공동전산망으로부터 제공받은 정보이며, 은행, 카드사, 저축은행, 서민금융기관, 할부금융사, 금융운용리스사로부터 대출받은 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다만, 대부업체를 통한 대출거래사실은 조회되지 않습니다.)
- 대출정보에 대한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해당 금융회사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미청구퇴직연금 조회
01 미청구퇴직연금 조회 서비스 안내
- 미청구퇴직연금 조회서비스는 퇴직한 근로자에게 지급되지 않은 퇴직연금정보를 일괄 조회하는 서비스입니다.
- 재직 중인 회사에 대한 일반 퇴직연금정보는 조회되지 않으며, 회사의 폐업 등으로 인한 미청구퇴직연금 정보만 조회됩니다.
- 미청구퇴직연금 지급 심사과정에서 추가적인 서류가 징구될 수 있습니다. 미청구퇴직연금 신청 및 수령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해당 금융기관으로 문의 바랍니다.
- 퇴직급여 수령액은 적립비율, 운용수익 등에 따라 평가금액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미청구퇴직연금정보를 일괄 조회하기 위해 본인의 실명번호(주민번호)와 해당 실명번호로 발급된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단, 어카운트인포는 어떠한 경우에도 고객의 계좌번호, 계좌 비밀번호, 통장 원본 또는 사본 등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또한, 귀하의 금융거래정보(인증서 비밀번호 등)를 확인하기 위해 금융결제원이나 수사기관, 금융감독원 등에서 귀하께 직접 전화하거나 방문하지 않으니 이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 더욱 안전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이동통신사 또는 은행을 통한 추가인증을 완료해야 합니다.
- 미청구퇴직연금 정보는 각 금융기관(퇴직연금사업자)으로부터 제공받은 정보입니다. 관련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서비스제공 금융회사’ 정보를 참조하시어 해당 금융기관 고객센터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02 신청방법 안내
✅ 퇴직연금 적립금이 남아있는 퇴직자는 언제든지 퇴직연금사업자(금융기관)에 지급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제출서류
▸필수제출 : 신분증 및 지급신청서
*지급신청서 양식은 해당 퇴직연금사업자(금융기관)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
▸사업장 상태가 '폐업추정'일 경우 : 퇴직사실 증명용 자료 (아래 자료 중 1개 추가제출)
① 고용보험 피보험자격이력내역서 (발급처 : 고용보험 홈페이지)
② 국민연금가입자 가입증명서 (발급처 : 정부 24 또는 국민연금공단지사)
③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발급처 : 국민건강보험 사이버 민원센터)
▸사업장 상태가 '기타'일 경우 : 미청구퇴직연금 수령 가능여부, 제출서류 등을 해당 금융기관으로 연락하여 최종 확인
※ 단, 체당금을 지급받은 경우 아래 자료 중 1개를 제출 시 퇴직사실 증명서류 없이 신청가능
- 체당금 사실확인 통지서, 체불금품 확인서, 퇴직급여 소송 관련 확정판결문
미청구퇴직연금 지급 심사과정에서 추가적인 서류가 징구될 수 있습니다.
미청구퇴직연금 신청 및 수령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해당 금융기관 앞 문의 바랍니다.
계좌자동이체통합관리
01 자동이체 조회서비스
- 조회서비스는 고객(납부자)이 본인명의 계좌에 등록된 자동이체를 일괄 조회하는 서비스입니다.
- 전 금융회사에 등록되어 있는 예금주 본인의 자동이체를 일괄조회하기 위해 예금주의 실명번호(주민번호, 외국인등록번호, 사업자번호)와 해당 실명번호로 발급된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 금융회사에서 자동이체를 등록한 다음날(주말, 공휴일 제외)부터 자동이체 정보조회가 가능하며, 해지된 자동이체내역은 조회되지 않습니다.
- 금융회사 및 금융결제원(통합관리서비스)에서는 자동이체의 상세정보 (자동이체 수납대금의 용도, 자동이체 기일 등)를 알 수 없습니다. 조회되는 자동이체 등록정보에 관해 궁금한 사항이 있으신 경우에는 금융회사 또는 해당 요금청구기관으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요금청구기관 연락처는 조회한 자동이체등록정보에 함께 표기되어 있습니다)
02 자동이체 해지서비스
- 해지서비스는 고객(납부자)의 자동이체 해지신청을 금융회사에 전달하여 자동이체 등록정보를 해지하는 서비스입니다.
- 해지신청은 신청일 다음날(주말, 공휴일 제외) 금융회사에서 처리되며, 처리결과는 신청일로부터 2 영업일 후에 본 사이트 해지신청결과 메뉴에서 확인가능 합니다.
※ 해지신청일 다음날(주말, 공휴일 제외)에 해당 자동이체요금의 출금이 예정된 경우 금융회사의 출금시간에 따라 해지처리가 되기 전에 출금이 될 수 있사오니 출금을 원하지 않는 경우 출금예정일 2 영업일 전까지 자동이체 해지를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금융회사에서는 자동이체의 유효성 여부를 알 수 없기 때문에 오로지 고객님의 신청에 의해 자동이체 해지를 처리합니다.
- 자동이체 해지로 인하여 유효한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되거나 요금미납, 연체, 송금중단 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꼼꼼히 살피신 후 해지 신청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자동납부의 요금청구기관 연락처는 조회된 자동납부 등록정보에 함께 표기되어 있습니다.)
03 자동이체 변경서비스
- 변경서비스는 자동이체가 등록된 출금계좌를 변경할 수 있는 서비스로서 기존 금융회사에 등록된 자동이체 해지와 변경할 금융회사에 해당 자동이체 신규 등록으로 처리됩니다.
- 자동이체 변경신청 처리결과는 본 사이트의 변경신청 결과조회 메뉴에서 확인가능합니다. (변경신청 결과조회 바로가기)
- 금융회사에서는 자동이체의 유효성 여부를 알 수 없기 때문에 오로지 고객님의 신청에 의해 자동이체 변경을 처리합니다.
- 자동이체 변경으로 인하여 유효한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되거나 요금미납, 연체, 송금중단 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꼼꼼히 살피신 후 변경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자동납부의 요금청구기관 연락처는 조회된 자동납부 등록정보에 함께 표기되어 있습니다.)
카드자동납부통합관리
01 카드자동납부 조회서비스
- 카드자동납부 조회서비스는 고객(납부자)이 본인명의 카드에 등록된 카드자동납부를 일괄 조회하는 서비스입니다.
- 전 금융회사에 등록되어 있는 카드소유주 본인의 카드자동납부를 일괄조회하기 위해 카드 소유주의 실명번호(주민번호, 외국인등록번호, 사업자번호)와 해당 실명번호로 발급된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 금융회사에서 카드자동납부를 등록한 다음날(주말, 공휴일 제외)부터 자동납부 정보조회가 가능하며, 해지된 자동납부내역은 조회되지 않습니다.
- 금융회사 및 금융결제원(통합관리서비스)에서는 카드자동납부의 상세정보 (수납대금의 용도, 카드자동납부 기일 등)를 알 수 없습니다.
조회되는 자동납부 등록정보에 관해 궁금한 사항이 있으신 경우에는 금융회사 또는 해당 요금청구기관으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요금청구기관 연락처는 조회한 카드자동납부 등록정보에 함께 표기되어 있습니다)
02 카드자동납부 해지서비스
- 카드자동납부 해지서비스는 고객(납부자)의 카드자동납부 해지신청을 카드사에 전달하여 자동이체 등록정보를 해지하는 서비스입니다.
- 카드 해지 신청은 신청일 다음날(주말, 공휴일 제외) 카드사에서 처리되며, 처리결과는 신청일로부터 3 영업일 후에 본 사이트 카드자동납부통합관리 – 해지신청결과 메뉴에서 확인가능 합니다.
※ 카드 해지 신청일 다음날(주말, 공휴일 제외)에 카드 대금 출금이 예정된 경우 카드사의 출금 시간에 따라 해지 처리가 되기 전에 출금이 될 수 있사오니 출금을 원하지 않는 경우 대금 출금일 2 영업일 전까지 자동이체 해지를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카드 자동이체 해지로 인하여 유효한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되거나 요금 미납, 연체 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꼼꼼히 살피신 후 해지 신청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자동납부의 요금청구기관 연락처는 조회된 자동납부 등록정보에 함께 표기되어 있습니다.)
03 카드자동납부 변경서비스
- 카드자동납부 변경서비스는 자동이체가 등록된 카드를 변경할 수 있는 서비스로서 기존 카드사에 등록된 자동이체 해지와 변경할 카드사의 해당 자동이체 신규등록으로 처리됩니다.
- 카드 자동이체 변경신청 처리결과는 본 사이트의 카드자동납부통합관리 – 변경신청 결과조회 메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카드 자동이체 변경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되거나 요금미납, 연체 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꼼꼼히 살피신 후 변경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자동납부의 요금청구기관 연락처는 조회된 자동납부 등록정보에 함께 표기되어 있습니다.)